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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건축면허 등록 조건 완벽하게 알기!

EHANGROUP 2019. 11. 7. 1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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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건축면허

 

실내건축면허 취득 방법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 실내건축면허 면허 취득 방법 <

실내건축면허는 인테리어면허라고도 합니다.

 

면허 발급 방법은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기존 법인 양도양수

실적을 갖고 있는 기존의 법인을 양수하는 것으로

실적 승계를 하기 때문에 공사 수주에 도움이 됩니다.

공사 입찰을 준비하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둘째, 신규 법인 양도양수

실적이 필요 없고 빠르게 등록을 원할 경우

신규 법인 양수를 추천드립니다.

실질자본금이 준비되어 있어 양수한 후

바로 기업진단 보고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셋째, 신규등록 & 추가등록

신규 등록은 타 사업자에 건설에 관련된 면허를

최초 등록하는 것으로 35일 정도 걸립니다.

추가 등록은 타 건설 사업자를 추가하는 것으로 45일 정도 걸립니다.

 

신규등록과 추가등록은

등록 기준을 모두 이행하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실내건축면허 업무 내용 <

실내건축면허는 건축물 내부를

기능과 용도에 알맞도록 건설하는 공사업입니다.

목재창호, 목재구조물공사, 실내건축공사가 이에 속합니다.

 


이제부터는 실내건축면허 등록기준을 설명하겠습니다.

실내건축면허 [자본금]은 법인/개인 모두 1.5억 원 이상입니다.

자본금 증명을 위해서 기업진단 보고서가 필요합니다.

약 30일 이상 금융기관에 예치한 후에 기업진단 보고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 보고서는 회계사, 세무사, 경영지도사를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실내건축면허는 자본금의 25~60% 이상을

전문건설 [공제조합]에 출자, 예치해야 합니다.

출자 후 보증가능금액 확인서를 발급받아 면허 접수 시 제출해 주십시오.

 


 

실내건축면허에는 [기술자] 2명이 필요합니다.

건설기술 진흥법에 따른 건축 분야 초급 이상 기술인 또는

국가기술 자격법에 따른 관련 종목의 기술 자격 취득자 중 2명을 채용해야 합니다.

기술자는 4대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하며,

겸업이나 겸직은 불가하며 상시 근무를 해야 합니다.

이직자의 경우 이전 회사에 퇴사처리가 완료되었는지 꼭 확인하세요!

 


사무실은 사업자 발급 시 가장 처음 필요한 요소입니다.

실내건축면허를 등록하려는 시, 군, 구에

본점으로 사용될 사무실이 필요합니다.

[사무실]은 근린생활 시설이나 사무용도로 적합해야 하고

무장비와 사무집기 및 통신장비를 꼭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또한 건설업을 위한 독립된 공간으로 타 업체와는 분리되어 있어야 합니다.

 


실내건축면허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꼭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앞으로 12월 결산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실질자본금 충족 모니터링 서비스를 해드리고 있으니 문의하세요.

감사합니다.

 

※ 이한웍스로 바로가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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